우크라이나 원자력 발전소 폭격으로 유엔 경보

우크라이나 원자력 발전소 폭격으로 유엔 경보
우크라이나 자포리지아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더 많은 포격이 보고되었으며,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공격에 대해 다시 서로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양측은 목요일 유럽 최대 발전소 사무실과 소방서에서 10건의 피격이 있었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원자력

먹튀검증사이트 상황을 논의하기 위해 소집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회의에서 핵감시기구 라파엘 그로시 의장은 지금이 “중대한 시간”이라고 경고했다.

안토니오 구테헤스 유엔 사무총장도 “재앙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중국과 미국은 유엔 전문가들의 긴급 공장 방문을 촉구했지만, 과거 비슷한 요구는 아직까지 이뤄지지 않고 있다.

앞서 미국은 원전 주변에 비무장지대를 만들 것을 촉구하기도 했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원전 근처에서 싸우는 것은 위험하고 무책임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러시아의 유엔 대표는 비무장화가 선택사항이 아니라고 말했고, 이는 공장을 “도발”과 “테러 공격”에 더 취약하게 만들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Zaporizhzhia 발전소 내부: 우리는 총을 겨누고 있습니다 more news
원자력 발전소 공격이 재앙에 얼마나 가까웠습니까?
우크라이나 중동부의 시설과 그 주변 지역은 지난 주에 포격을 당했으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도 그 공격에 대해 서로를 비난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가 이 지역을 군사 기지로 전환했으며 우크라이나군이 보복할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알고 공격을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모스크바는 그 주장을 부인합니다.

우크라이나 원자력

목요일 성명에서 우크라이나의 원자력 기관 Enerhoatom은 “러시아 침략자들이 자포리치아 발전소와 핵 시설 근처의 영토를 다시 포격했다”고 말했습니다.

용접 구역 근처의 관리 사무실이 타격을 받았고 여러 방사선 센서가 손상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인근 잔디에 작은 불이 났지만 인명 피해는 없었다.

Enerhoatom은 공장 근처에 위치한 소방서도 표적이 됐다고 덧붙였다.

포격으로 인해 교대 후 인원 변경이 불가능하여 계속 야근을 해야 했다.

그러나 상황은 현재 통제되고 있다고 Enerhoatom은 말했습니다.Zaporizhzhia: 위기가 어떻게 전개되었는지
2022년 3월: 우크라이나 침공이 시작된 직후 러시아군이 공장을 점거합니다. 그 경영진은 단지가 현재 러시아 국영 원자력 회사 Rosatom에 속한다고 들었습니다. 우크라이나 직원은 러시아 통제하에 공장을 계속 운영합니다.
7월: 러시아군이 단지에 로켓 발사기를 배치하여 군사 기지로 전환한 것으로 보고됨
8월 3일: 국제원자력기구(IAEA)는 발전소가 “완전히 통제 불능” 상태이며 검사와 수리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8월 5일: 우크라이나 원자력 기관 Enerhoatom은 러시아 로켓 발사가 두 차례 발생하여 운영자가 전력망에서 원자로를 분리했다고

밝혔습니다.
8월 8일: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새로운 포격으로 3개의 방사선 센서가 손상되고 작업자가 부상을 당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지원하는 현지 당국은 우크라이나군이 다중 로켓 발사기로 현장을 공격했다고 밝혔습니다.
8월 10일: G7 외무장관들은 러시아가 즉시 공장 통제권을 우크라이나에 반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