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룬의 분리주의 전쟁에서 어린이들이 가장

카메룬의 분리주의 전쟁에서 어린이들이 가장 큰 패배자입니다.

‘최루 가스의 질식 효과와 실탄 소리를 이제 압니다.’

카메룬의 분리주의

토토사이트 나는 영어권 아이들이 더 이상 총소리를 흉내내지 않는 카메룬을 갈망합니다. 월요일은 더 이상 무장한 남성이 정한 “집에 머물기”의 날이 아닙니다.

얼마 전, 교육이 모든 가정의 종교였고, 학교는 아이들이 가고 싶어 하는 곳, 더 밝은 미래를 약속했던 곳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요즘 학교 학살, 보이콧, 납치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80% 이상의 학교가 문을 닫았고 110만 명이 넘는 아이들이 수업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교사와 학생들이 벌거벗고, 겁에 질리고, 총잡이들에게 조롱을 받고, 그 이미지를 소셜 미디어에 게시했습니다.

우리 모두를 궁핍하게 만드는 집에 머무르는 날이 있습니다.

카메룬의 분리주의

4년 간의 전쟁이 있었지만 그 모든 고통은 나머지 세계에서 대체로 무시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권탐사자로서 이 글을 쓰게 된 것 같아요.

학교가 표적이 된다
“Ambazonia” 분리주의자들은 2017년에 무기를 들고 영어권 북서부와 남서부 지역이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대다수의 카메룬 지역에 의해 소외된 것에 항의했습니다.

이 분쟁에서 발생한 살인과 폭력의 대부분은 정부 보안군에 의한 것이었고 인권 단체에 의해 잘 기록되었습니다.

대반란 캠페인은 폭력의 악순환을 부추겼고, 분리주의 전사의 사칭 혐의는 비극에 혼란을 더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분리주의 투사들에 대한 신뢰도 무너지기 시작했습니다.More news

그들은 2016년부터 인기 없는 학교 보이콧을 시행하여 이 지역의 개별 교육 시스템의 해체와 프랑스어 사용 카메룬 내 동화에 항의했습니다.

대중의 동정의 전환점은 2020년 10월 남서부 지역 쿰바의 한 학교에 무장 괴한들이 습격해 어린이 7명을 살해하고 13명에게 부상을 입힌 사건이었습니다. 정부가 분리주의자들을 비난했지만 아무도 공격에 대한 책임을 주장하지 않았습니다.

Kumba 살인은 시리즈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11월에는 총격범들이 남서부의 Kulu Memorial College를 공격하고 학교에 다니는 교사와 학생들을 처벌하기 위해 알몸으로 옷을 벗기고 구타했습니다.

겨우 24시간 후, 북서부 지역의 Kumbo에 있는 선교 학교에서 무장한 남성들에게 11명의 교사가 납치되었습니다.

이들은 시민사회단체와 장로교의 압력으로 이틀 만에 석방됐다.

겁에 질린 지역 주민들은 양쪽에서 동조자로 낙인찍힐까 두려워 울타리에 앉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짐을 싸서 분쟁 지역을 떠나고 있습니다.

위기의 진화

이 지역의 거의 모든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나도 이제 최루 가스의 질식 효과와 살아있는 총알 소리를 압니다.

2016년 위기가 시작될 때 나는 남서부 지역의 수도에 있는 카메룬에서 가장 권위 있는 영어권 대학인 부에아 대학에서 열성적인 저널리즘과 매스커뮤니케이션 학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