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민주공화국에서 유엔 평화유지군에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유엔 평화유지군에 반대하는 이유

‘콩고를 구하기 위해 누가 올 것인가? 우리 젊은이들뿐입니다.’

콩고민주공화국에서

토토사이트 유엔 평화유지군은 콩고 활동가 윌리엄 음보카니의 삶에 영구적인 존재였습니다. 22세의 이 선수는 파란색 헬멧과 흰색 탱크가

그의 나라에 처음 도입된 직후인 1999년에 태어났습니다.

그러나 Mbokani는 UN군이 계속해서 그를 실패시켰다고 말합니다. 그의 어머니는 2019년에 연합 민주군(ADF)이라는 이슬람 민병대에

의해 살해당했으며, 동부 베니 영토에 있는 그의 마을 주변의 불안은 그가 가족의 들판에 접근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거의 25년 동안 우리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선교부의 임무를 계속 갱신해 왔습니다.”라고 Mbokani는 그가 현재 살고

있는 인근 마을인 Butembo에서 New Humanitarian에 말했습니다. “상황은 나아지기는커녕 점점 나빠질 뿐입니다.”

음보카니는 최근 몇 주 동안 DRC 동부에서 프랑스 약어 MONUSCO와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비용이 많이 드는 평화 작전으로 알려진 유엔

임무에 반대하여 시위를 한 수백 명의 시위대 중 한 명입니다.

콩고민주공화국에서

New Humanitarian은 지난 2주 동안 5명의 시위대와 함께 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MONUSCO의 철수를 요구하는 이유와 무장 단체로부터

그들을 보호하는 데 가장 적합한 사람이 누구라고 생각하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전체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More news

최근 몇 년 동안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유사한 반유엔 시위가 발생했지만 이 물결은 특히 폭력적이었습니다. 평화 유지군은 유엔 자체가 “말할 수 없고 무책임한” 행위로 죽은 민간인을 쐈습니다. 36명이 사망했습니다. 그 중 4개는 파란색 헬멧입니다.

“민간인을 보호하러 온 모누스코가 총을 쏘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아프고 눈물이 난다.”

시민사회청년단체 LUCHA의 28세 시위자이자 활동가인 Jean-Pierre Kaserreka Maghetsi는 유엔이 평화유지군이 민간인 살해에 책임을 지도록 해야 하고 희생자 가족이 보상을 받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부템보 출신인 마게치는 “민간인을 보호하러 온 모누스코가 총을 쏘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아프고 눈물이 난다”고 말했다. “용납할 수 없는 일입니다.”

시위에 앞서 MONUSCO는 DRC의 보안 개선에 따라 출발 날짜를 2024년으로 예상하는 철수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분노가 고조되자 콩고 정부는 그 계획을 재평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시위는 북부 키부(North Kivu) 동부 지방 일부를 점령한 M23 무장 단체의 반란 가운데 발생했습니다. 시위대는 MONUSCO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았으며 르완다인들이 이 단체를 후원하고 있다는 주장을 명확히 인정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DRC에서 MONUSCO의 첫 몇 년은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의 참혹한 전쟁을 공식적으로 종식시키는 권력 분담 협정에 서명했습니다. 실향민이 감소하고 무장 단체 활동이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반란이 일어나면서 갈등 전선이 확대되었습니다. 무장단체의 수는 100개 이상으로 급증했고, 난민은 500만 개 이상으로 치솟았다. MONUSCO는 나선형을 막지 못했고 어떤 면에서는 상황을 더 악화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