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생물다양성 ‘위협받고 있다’

태국 생물다양성 ‘위협받고 있다’
BANGKOK(방콕 포스트) – 최근 몇 년 동안 태국 정부는 홍수와 가뭄에 대처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대규모 수자원 개발 프로젝트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태국 정부가 물 문제에 맞서 싸우는 동안 많은 독특한 민물 종을 잃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태국

이번 회계연도에 전국적으로 48,000개 이상의 새로운 프로젝트가 건설될 예정이므로 생태 전문가들은 많은 프로젝트가 취약한 강과 습지 시스템에 심각한 피해를 입히고 그곳에 서식하는 많은 고유종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생물다양성 손실

2020년 9월에 Seub Nakhasathien Foundation은 학계와 민물고기 전문가 팀을 이끌고 미얀마 국경 근처의 Ratchaburi 서부 지방의 Phachi 강 상류로 가서 이 지역의 민물 다양성을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저수지 아래 상류 숲의 깨끗한 패치를 범람시킬 수 있는 강의 상류에 18억 바트의 관개 댐을

건설하려는 왕립 관개국(RID)의 계획에 반대하기 위해 생물다양성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었습니다.

팀은 30종 이상의 어류, 게, 새우를 확인했으며 그 중 11종은 이 지역에서만 볼 수 있으며,

이는 강의 상류 지역이 우수한 수질과 건강한 생태계를 가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태국

“태국은 국제적으로 담수 생물다양성의 핫스팟 중 하나로 간주되기 때문에 이는 태국의 생물다양성 풍부함의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저명한 생물다양성 보존론자이자 민물고기 분류 전문가인 논 파닛봉(Nonn Panitvong)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습한 열대 기후대의 위치 덕분에 태국은 수생 생물이 서식하는 36,616평방 킬로미터에

해당하는 22개의 주요 강과 담수 습지가 있어 완벽한 지리적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 세계 민물고기 종의 10%가 이곳에서 서식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천연자원환경정책계획국(ONEP)에 따르면 태국에서는 800종 이상의 민물고기, 120종의 조류, 41종의 파충류, 140종의 양서류가 확인 및 관찰되고 있다.

Nonn 씨는 특히 미개척의 산속 개울이나 지하 강에 서식하는 민물 종의 새로운 발견이 매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태국의 민물 생물 다양성 상황은 수중 생물과 생태계에 심각한 위협이 되는 많은 개발 프로젝트가 제안되면서 암울합니다.

전국 프로젝트

국가수자원국(ONWR)의 20개년 수자원 관리 마스터플랜에 따라 수자원 개발에 대한 더 큰 투자로,

관개 및 물 관리 프로젝트가 전국의 강 유역을 따라 나타나고 있습니다.more news

수자원 개발 예산을 분석하면 ONWR이 2022 회계연도에 48,115개의 물 프로젝트를 관리하기 위해 정부의 3,530억 바트(약 100억 달러) 예산 중 많은 부분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총예산은 올해 정부 지출의 약 11%인 3조1000억 바트(약 8560만 달러)를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