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유고래, 호주 해변서 집단 좌초돼 사망

향유고래

오피사이트 향유고래, 호주 해변서 집단 좌초돼 사망
14마리의 어린 향유고래가 호주 태즈매니아 해변에서 집단 좌초되어 사망했습니다.

고래 사체는 King Island에서 현지인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월요일 오후에 당국에 보고되었습니다.

좌초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야생 생물 학자와 수의사가 조사를 위해 파견됐다.

고래 좌초는 태즈메이니아에서 드문 일이 아닙니다. 전문가들은 이 섬이 그러한 사건의 “핫스팟”이라고 말합니다.

주 정부 대변인은 항공 조사를 통해 더 많은 동물이 이 지역에 좌초되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취약한 것으로 간주되는 향유고래는 최대 18m까지 자랄 수 있고 최대 45톤까지 나갈 수 있습니다.

야생 동물 과학자 Vanessa Pirotta는 죽은 고래가 문제에 봉착한 “총각 꼬투리”(젊은 수컷 고래 그룹)의 일부였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향유고래는 “딥 다이빙 버스”와 같으며 일반적으로 더 먼 바다에서 시간을 보낸다고 피로타 박사는 말했습니다.

그녀는 BBC에 “모든 고래 좌초는 미스터리로 남아 있다. 우리는 왜 그런 일이 일어나는지 정확히 모른다”고 말했다.More News

그녀는 고래가 “잘못 항해”했거나 아프거나 방향 감각이 없는 지도자를 따라갔거나 더 얕은 바다로 깜짝 놀랐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2020년 9월 호주 최악의 대량 좌초로 380마리 이상의 파일럿 고래가 사망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태즈매니아(Tasmania)에 있는 섬의 서쪽 해안에 있는 맥쿼리 헤즈(Macquarie Heads)에 있었습니다.

향유고래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Pirotta 박사는 Tasmania에는 “육지와 교차하는 다양한 해류”가 있다고 말합니다. 사진은 인상적입니다. 수십 마리의 고래가 뉴질랜드 외딴 지역의 목가적인 해변에 좌초되어 있습니다.

이 그룹은 이번 주 초 스튜어트 섬에서 워커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그리고 불과 며칠 후 51마리의 파일럿 고래가 채텀 제도의 해변에 좌초된 후 사망했습니다.

고래 좌초는 드문 일이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전체 그룹이 아닌 단일 동물과 관련됩니다. 최근 대규모 좌초 현상이 발생하면서 신비하고 희귀한 현상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졌습니다.

왜 그런 일이 발생합니까? 정확한 이유는 아직 불분명하지만 전문가들은 다양한 요인이 작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질병 및 부상
플리머스 대학의 해양 보존 교수인 사이먼 잉그램(Simon Ingram) 박사는 “해변에 나타난 동물들은 종종 지치거나, 영양실조에 걸리거나, 아파서 먹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병에 걸리거나 바다에서 사망하는 마지막 단계에 있으며 결국 해변에 휩쓸려 가게 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그러나 Ingram 박사는 질병이나 부상이 주로 한 마리의 동물이 좌초된 채로 발견될 때 한 역할을 한다고 말합니다.

“문제는 엄청난 수의 동물에서 그 중 일부가 어쨌든 아플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건강한 고래 무리가 결국 좌초되는 경우가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사례 뒤에 무엇이 있을 수 있습니까? 일부 전문가들은 해안선이나 해저의 특정 부분이 고래의 방향 감각을 잃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특히 고래가 평소 서식지를 벗어나 돌아다니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Ingram 박사는 “뉴질랜드 끝과 같은 일부 지역은 좌초의 핫스팟입니다.

“때때로 이것은 해안선의 지리적 특징 때문입니다. 반도나 곶과 같은 특징이 있으면 더 깊은 [물]에 있어야 하는 동물이 갑자기 혼란스럽고 얕은 만에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