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는 복수로 중국에 온다

ETF는 복수로 중국에 온다

베이징 — 중국은 거래자가 주식 바구니를 사고 팔 수 있는 투자 상품인 상장지수펀드에 대한 세계적인 열풍에 합류했습니다.

ETF로 더 잘 알려진 이 펀드는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ETF는

먹튀검증 금융 위기 이후에 BlackRock의 iShares ETF 브랜드와 같은 3조 달러 규모의 비즈니스를 구축했습니다.

중국 본토에서 ETF는 주식 시장보다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5년 동안 ETF의 수는 645개로 4배 이상 증가했으며,

종목 수는 4,615개로 53% 증가에 그쳤다.

이는 공식 데이터와 홍콩 거래소 및 청산 보고서에 따르면 본토 ETF 시장이 1조 4000억 위안(2090억 달러) 규모의 사업이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불과 5년 만에 3배 이상 늘어난 것이다.

ETF는

월요일 발효된 규제 변경은 ETF Connect라고 불리는 프로그램인 홍콩을 통해 해외 투자자들에게 ETF 시장을 개방했습니다.

2004년 중국 본토에서 첫 ETF를 출시했다고 밝힌 베이징에 기반을 둔 ChinaAMC는 업계의 급등세를 타며 새로운 국가간 거래 프로그램에 따라 거래 가능한 펀드 중 10개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지수 및 반도체 개발과 같은 주제를 추적하는 ETF가 포함됩니다.

ETF Connect는 본토 쪽으로 크게 기울고 있습니다. 적격 ETF의 초기 배치 중 83개가 본토에 상장되어 있는 반면 홍콩에는 4개만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Goldman Sachs는 향후 10년 동안 본토 자산 구매가 홍콩 자산보다 800억 달러 더 늘어날 것으로 예측합니다.

골드만삭스의 애널리스트들은 이번 주 보고서에서 “A주 포트폴리오에 Northbound ETF를 추가하면 잠재적으로 효율적인 경계를 확장하고 위험/보상을 개선할 수 있다”고 썼다.

“초기 Southbound 적격 범위가 좁아 보이지만 기본 구성 요소는 여전히 본토 투자자에게 홍콩 상장 인터넷 및 금융 주식에 대한 광범위한 노출을 제공합니다.”

텐센트(Tencent)와 알리바바(Alibaba)와 같은 중국 인터넷 기술 대기업은 홍콩에는 상장이 있지만 본토에는 상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반면 중국을 중심으로 한 많은 기업들은 중국 본토에만 상장돼 있다.

ETF Connect가 할 수 있는 일 중 하나는 중국 본토 ETF에 대한 국제 투자자의 이해를 높이고 제품의 영향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Xu Meng,

ChinaAMC 펀드 매니저는 성명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Xu는 회사의 양적 투자 부서의 총괄 책임자이기도 합니다.

ChinaAMC는 2021년 말 기준으로 수동 관리 자산이 3000억 위안 이상이라고 주장합니다. more news

중국 본토에 대한 새로운 링크
ETF Connect가 출시된 같은 날, 중국 규제당국은 홍콩을 통해 본토에서 파생상품에 대한 투자를 허용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약 6개월 후에 시행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의 후속 단계는 본토 투자자가 홍콩에서 금융 파생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됩니다.

홍콩과 본토 시장을 연결하려는 이러한 움직임은 2014년에 시작된 주식 및 채권에 대한 유사한 프로그램을 따릅니다. 중국 본토는 가치 기준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주식 시장의 고향입니다.